기독론의 歷史(역사)적 맥락 > kpfn8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kpfn8

기독론의 歷史(역사)적 맥락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기독론의 역사적 맥락.hwp






이야기하려는 초점은 기독론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기독교의 정체성이 형성되는데, 이 정체성은 해석학적 과정에서 생겨나는 것이다. 특별히 기독론 형서에 있어서 초대교회사의 그분에 대한 해석자체가 무엇보다도 유대교적 전통의 맥락 안에서 이해되어져야 한다. 진공상태에서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과거로부터 가져온 이해의 지평 범주 및 context 안에서 해석하는 것이다.기독론의역사적맥락 , 기독론의 역사적 맥락인문사회레포트 ,
기독론의 歷史(역사)적 맥락







기독론의歷史(역사)적맥락
레포트/인문사회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적인면, 신앙고백적 해석, 유대인으로서의 사상 이런 면을 알아보고자 작성된 글입니다. 예수에 비추어 구약의 통일성을 찾는다는 것도 자의적인 것일 수 있고 필요한 것만 뽑아서 사용해서 구약의 1/3 분량이 신약이 된 것. 가져오는 과정에서 상당한 變化(변화)를 격게 된다 그것을 그대로 가져올 수 없다. 이런 해석학적 과저을통해서 기독교 정체성이 생겨나는데 그것은 구약을 재 해석하는 것이고, 그것은 순환적이다. 기본적으로 성서의 중심이 그리스도라고 생각하고 기독론적 관점에서 구약을 해석한다. 희생제사는 궁극적으로 실패 했고 장차 올 영원한 대 제사장 단 번에 모든 하나님과 인간사이의 화해를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를 지시하는 의미를 갖는 것이다. 불트만 이야기는 예를 들면 이스라엘 민족의 history(역사) 속에서 가져 왔던 메시야 사상에서 예수님에 대한 기독론적 칭호로 사용하는데, 그 기다렸던 메시야가 예수라고 그…(省略)

다. 전통적으로 우리 기독교에서는 유형론적으로 해석해 온 전통이 있다아 약속과 성취, 영적 이스라엘.... 기독교적인 하나의 history(역사) 해석이고 구약성서에 대한 해석인데 바르트에 따르면 성서 중심의 기독론에서 구약에 제사장 제도, 희생제사 등은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지지하는데 의미가 있는 것이다. 구약 자체역시 통일성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 자체적으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예수를 구약에 비추어서, 예수에 근거해서 구약을 해석하는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기독론의 역사적 맥락.hwp( 96 )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적인면, 신앙고백적 해석, 유대인으로서의 사상 이런 면을 알아보고자 작성된 글입니다.
순서
%20역사적%20맥락_hwp_01.gif %20역사적%20맥락_hwp_02.gif %20역사적%20맥락_hwp_03.gif



설명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적인 정체성, 그분에 대한 신앙고백적 해석, 기독론적 고백 다 history(역사) 적 context를 가지고 있다아 예수님도 유대인이고 제자들도 유대인이다. 유대적 전통 안에서 예수님이나 제자들이 가지고 있는 사상, 혈통적인 어떤 유산을 다 보아야 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kpf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pfn.co.kr All rights reserved.